[더케이뷰티사이언스] 아모레퍼시픽 권구상 책임연구원이 대한화장품학회가 지난 11월 18~19일 웨비나(온라인 학술발표)로 주최한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‘뇌파 신호 기반 실시간 감정 인식 솔루션 개발 및 활용 연구’로 우수발표상을 받았다.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매거진 2020년 8월호(vol.20)에서 ‘화장품과 뇌과학의 만남, 소비자 감성 연구의 첨단을 향하다’라는 제목으로 권구상 연구원의 기고를 게재한 바 있다. 또 권 연구원과 인터뷰를 진행했다.이번 학술대회에서 권구상 책임연구원은 ‘뇌파 신호 기반 실시간 감정 인식 솔루션 개발 및
[더케이뷰티사이언스]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고객 맞춤형 기술, '마인드링크드 배스봇'과 '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'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, CES 2022(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)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. 이번 수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은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았다.'마인드링크드 배스봇(Mind-linked Bathbot)'은 뇌파로 사람의 감정을 분석하고, 이를 반영한 향과 색의 입욕제를 즉석에서 로봇이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. 사용자가 8개의 센서가 달린 헤드셋을 착용하면 실시